게임하는으르신

PS4 품귀 현상을 만들어냈던

장본인인 몬스터헌터 월드가

드디어 2018년 8월 10일 오전 1시에

스팀을 통해 정식 발매되었다.




▲ 이걸 PC 로 하게 될 줄이야....




게임중엔 정신 없어서

스크린샷을 못찍고

녹화된 게임을 다시 찍은거라

좌상단에 신경 쓰이는 문구들이 보이더라도

이해 좀... .ㅠㅠㅠㅠㅠ




▲ 압도적이진 않고 대체로 긍정적이다.




최적화 문제인지 불만 사항의 대부분은

프레임 드랍 현상.


그래픽 카드보단 CPU 의

멀티 쓰레드의 영향을 많이 받는거 같다.



쓰까의 컴퓨터는 3세대 i7 인데

프레임 드랍이 전혀 발생하지 않았다.




닉네임 설정의 흔한 클리셰




한국인에겐 커스터마이징이

엔딩까지의 컨텐츠 중에서

가장 어렵게 느껴진다고들...




▲ 남녀를 선택하면 어느정도 프리셋은 존재




빠른 게임 진행을 원하는 사람을 위한 배려.




한 번 보면 잊지 못할 캐릭도 만들 수 있다.




▲ 위쳐의 게롤트 같이 커마 진행




사실 3D 게임 캐릭터가

머릿 속에 떠오르는게 그다지 없었다.



그리고

고양이도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다.

겜잘알들이 만들었군.




▲ 이제 스토리 영상에도 캐릭터가 출현한다.




▲ 물론 고양이도 출현한다. (중요)




▲ 사람이 북적북적해 보이게 잘 표현한 마을




▲ 마우스로 진행하기에 감도 조절은 필수




옵션 조절 중에도 게임은 멈추지 않고

계속 진행되고 있기에

유의해야 한다.




▲ 진행 전 장비도 교체하고...




▲ 대부분의 메뉴에는 튜토리얼이 포함




사실 읽는 거 보다

직접 해보는게 100배는 효율적이긴 하다.




▲ 깔끔하게 잘 이루어진 한글화




기대 이상으로 한글화가 잘 되어

상당히 놀라웠다.




▲ 이미지 폰트 처리까지 완벽




충격적인건 PS4 에선

게임 들어갈 때 로딩이 1분 정도 선인데...


PC 버전에선 3초면 뚝딱이다.



쾌!!! 적!!!




▲ 숏컷 메뉴에서 문제 발생




조작을 WASD 로 해서 인가...

숏컷 메뉴를 열었을 때

상하좌우에 있는 메뉴만 선택이 가능하고

대각선에 있는 메뉴는 선택이 불가능했다.



좀 더 해봐야 알겠지만...

숏컷 열고 마우스 방향으로

조율이 가능하게 해줬으면 어땠으려나 싶다.



익숙해지기엔 좀 불편한 UX 다.




▲ 꽤나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인게임 UI




화면 내 정보 제공량에 비해서

게임 진행 중 시야가 

많이 답답하진 않았다.




게임 중에도 중요한 UI 는 화면 중앙에 표시




우상단엔 현재 상태에서

중요하게 사용될 UI 를 표기해준다.


뭐 저건 눈에 들어오지도 않지만;;;




간단하게 튜토리얼 퀘스트 클리어




▲ 클리어 후 보상 체크로 성취감 증대





▲ 매일 게임하라고 로그인 보너스가 있다.




▲ 물론 출시 기념 선물도 준다.




콘솔 게임 기준에선 대작이 분명하다.



하지만 아직 PC 기준에선

UX 등 미흡한 점이 많이 보인다.


특히 필자는 느끼지 못한

최적화 문제...


로딩은 상당히 빠르지만

정작 게임 도중 렉이 걸린다면

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 것이다.


기술적인 부분은

빠르게 해결해줬으면 하는 바램이다.




이제 조금 더 즐겨보러 떠납니다.




▲ 몬헌월드로 다함께 고고싱!